디지털타임스

 


디앤디랩, `아임타입` 온라인 몰 및 키오스크 환경 통합 구축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NHN커머스의 '샵바이 프리미엄' 기반으로 고객사 니즈에 맞는 온라인 몰 개발 진행
샵바이 헤드리스 기술 활용해 키오스크 연동 구축… 다양한 고객 맞춤형 쇼핑 환경 제공
디앤디랩, `아임타입` 온라인 몰 및 키오스크 환경 통합 구축
이커머스 전문 웹 에이전시 디앤디랩이 엘앤씨퓨처랩의 AI 화장품 추천 플랫폼 '아임타입(IM TYPE)'의 온라인 몰과 키오스크 환경을 통합 구축했다고 밝혔다.

아임타입은 400만 건 이상의 피부 데이터를 지닌 룰루랩과 3,000건의 임상 연구 데이터를 보유한 임상시험기관 글로벌의학연구센터가 협력해 개발한 세계 최초의 임상 기반 화장품 플랫폼이다. 진단을 통해 나온 피부타입(SATI) 결과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최적의 제품을 추천한다.

디앤디랩은 NHN커머스의 쇼핑몰 제작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기반으로 아임타입의 피부타입 자가진단 및 AI 제품 추천 시스템을 접목한 온라인 몰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국내 최초 1대1 쇼핑몰 제작 전담 서비스 'NHN커머스 해드림' 전문가를 통해 고객사 니즈에 맞는 디자인과 기능 개발, 외부 연동 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구축 과정에 활용된 NHN커머스의 샵바이 프리미엄은 최신 IT 기술인 '마크(MACH)'를 접목해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으로, 기업 고객은 원하는 기능을 조합해 요구 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다. [*MACH : Microservices based(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쳐), API-first(API 중심 디자인), Cloud-native SaaS(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 Headless(헤드리스)]


특히, 디앤디랩은 샵바이 프리미엄의 헤드리스(Headless) 기술을 통해 아임타입 온라인 몰과 연동된 키오스크 환경을 추가 구축함으로써 온·오프라인 채널에서의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은 온라인 몰에서의 자가진단 외에도 오프라인 매장의 키오스크를 통해 상세한 피부 진단이 가능하며, 추천받은 화장품은 QR 코드를 스캔해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디앤디랩 관계자는 "샵바이는 프론트엔드와 백엔드가 분리된 헤드리스 플랫폼으로 서로 다른 접속 기기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며 "아임타입과 같이 온라인 및 키오스크 등 여러 고객 맞춤형 쇼핑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샵바이를 활용한 성공적인 개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앤디랩은 NHN커머스와 함께 샵바이 프리미엄을 기반으로 한 아임타입의 글로벌 몰 오픈을 추가 준비 중에 있다. 디앤디랩은 NHN커머스의 공식 제휴사로서 쇼핑몰 제작 솔루션 고도몰과 샵바이를 활용한 구축 개발 작업에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쇼핑몰 매출 증대를 위한 온라인 이벤트 제작 서비스 디프로모션을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노희근기자 hkr1224@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