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상의-택스온넷 포괄적 업무 제휴

기업 세무회계 실무교육 등 상호지원키로 

강동식 기자 dskang@dt.co.kr | 입력: 2010-02-03 21:02
[2010년 02월 04일자 8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상의-택스온넷 포괄적 업무 제휴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와 세무회계프로그램 기업 택스온넷(대표 손경식)은 3일 포괄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대한상의의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코참빌)는 택스온넷의 세무회계 프로그램(세무명인) 연동으로 국세청 세무신고가 가능해졌고, 전자세금계산서 제도 시행과 관련된 법제도 및 세무회계업무 관련 솔루션 교육설명회와 세미나를 상호 지원하게 된다.

코참빌과 세무명인을 통한 회원 서비스로 71개 지역상공회의소와 세무명인을 사용하는 세무사간의 협업 네트워크를 형성해 세무사로 하여금 회원사에 대해 세무자문 등 경영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 사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개정세법 등 신고기간에 따른 정기적 세무회계 교육을 실시하고 지역상의 관내 기업 재직자 대상 세무회계 실무교육을 지원한다. 또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한 정부지원 세무회계교육 강좌를 개설하고 교육하게 된다.

IT 솔루션의 상호협력을 통한 중소기업 경영지원 방안으로 통합매입매출관리 서비스인 `IVAT' 인터넷 서비스와 코참빌의 연동 확대를 통해 매입매출관리부터 세무신고업무까지 연계 지원하며, 지역상의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무료 보급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손경식 택스온넷 대표는 "고객사의 권익과 이익 극대화를 위해 사업 협력을 체결했다"며 "양 사는 최선의 노력을 다해 회원사가 신속하고 편리하게 세무회계 제반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기자 dskang@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