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한강 서남부권 ‘랜드마크’ 되나…한양,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8월 분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29개동 총 3058세대의 ‘매머드급’ 대단지
한강 서남부권 ‘랜드마크’ 되나…한양,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8월 분양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조감도. <(주) 한양 제공>

(주)한양이 경기도 김포시 북변4구역 재개발을 통해 재탄생하는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를 내달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가 한강 서남부권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경기도 김포시 북변동 184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29개동 총 3058세대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 50~103㎡, 2116세대다.

일반분양 물량의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0㎡ 65세대 △59㎡ 1150세대 △76㎡ 435세대 △84㎡ 316세대 △90㎡ 24세대 △103㎡ 126세대 등이다.

단지 네이밍의 '오브센트'는 '곁에 둔'이라는 의미의 라틴어 '오브'(ob)와 '중심'이라는 의미의 영어 '센트럴'(central)의 합성어로 '새로운 중심에서 생활의 모든 것을 곁에 둔 단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는 첫 번째 장점은 '우수한 정주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이 자리한 '초역세권'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

향후 걸포북변역에는 인천2호선 고양 연장선 신설이 예정돼 더블 역세권으로 변모하게 되며, 인근으로 서울5호선 연장선 감정역(가칭·계획)과 GTX-D노선(추진) 노선도 계획돼 있다. 이외에도 올해 하반기 개통 예정인 GTX-A 킨텍스역과도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다.

단지는 약 3만5000㎡(약 1만여평) 규모의 대형 공원인 북변공원을 품고 있는 숲세권 아파트로 조성될 전망이다.


자녀 교육 및 문화생활 여건도 뛰어나다. 인근에 김포초가 자리해 아이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반경 1km 내에는 홈플러스, CGV, 김포우리병원 등 다양한 문화, 생활, 편의 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이 밖에도 백화점, 대형병원 등이 밀집된 일산 킨텍스가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다.
한강 서남부권 ‘랜드마크’ 되나…한양,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8월 분양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조감도. <(주) 한양 제공>

아울러 고급화 단지에 조성되는 스카이라운지도 갖추고 있으며 커튼월룩과 옥탑 랜드마크 조형물 등 외관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그린스페이스 솔루션팀에서 설계와 시공을 맡았다.

일반·특화프로그램을 모두 포함해 총 46개소의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으며, 실내체육관과 클라이밍, 프라이빗 시네마, 쿠킹 스튜디오, 파티룸, 키즈카페 등이 조성될 전망이다.

한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전국 21만 호를 공급한 한양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총망라한 단지로,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라며 "압도적인 단지 스케일과 초역세권 등 우수한 입지, 뛰어난 상품성, 높은 미래가치까지 모두 갖춘 만큼 청약에서도 높은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북변동 139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김포시 풍무동 1011번지와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799-1번지에는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권준영기자 kjykj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