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GTX-A노선 추가 개통 기대감… 수혜 기대되는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GTX-A노선 추가 개통 기대감에 수혜 지역 부동산 시장에 관심 몰려
GTX-A 연신내역(예정) 이용 가능한 아파트로 주목 받는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GTX-A노선 추가 개통 기대감… 수혜 기대되는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GTX-A노선 추가 개통 기대감에 인근 부동산 지역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지난 3월 수서~동탄 구간이 성공적으로 개통하면서, 해당 효과를 학습한 수요자들이 하반기 북부 노선 개통 지역을 눈여겨보고 있는 모습이다.

GTX-A노선은 파주 운정~고양 일산, 서울 연신내 삼성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이어지는 총 83.1km 길이의 노선이다. 오는 30일 서울 강남 수서~화성 동탄 구간의 개통이 예정됐으며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은 하반기 개통을 앞두고 있다.

하반기 GTX-A노선이 개통되면 파주~서울역 구간을 지나는 지역들의 교통망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해당 노선을 통하면 파주에서 서울까지는 약 20분대로 주파 할 수 있을 전망이며, 연신내역에서 서울역까지 단 4분, 강남권까지는 1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업계에서 GTX-A노선은 비용도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현재 GTX-A노선의 기본요금은 3,200원이며, 5km마다 거리 요금이 250원(10km 초과부터)씩 추가되는 구조다. 이를 토대로 수서~동탄 구간의 현재 요금은 성인 4,450원임을 감안, 고속철도(SRT) 수서~동탄 구간 이용 요금 7,400원과 비교하면 훨씬 저렴한 금액이다. 또, GTX는 환승 할인까지 적용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가격은 더욱 합리적이다.

GTX-A노선 수혜가 기대되는 지역 분양시장도 뜨거운 열기를 보이고 있다. 한국 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경기도 화성시에서 분양한 '동탄레이크파크 자연앤 e편한세상'은 1순위 평균 경쟁률 240대 1을 기록했다. 총 13만여 건의 1순위 청약통장이 접수됐다. 또, 지난해 11월 경기도 파주시에서 공급한 '운정3 제일풍경채' 본청약은 371.64대 1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GTX-A노선이 개통되면 수도권 수혜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 지역도 강남과 가까워지는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며"현 시점에서 가치가 오르기 전 미래가치를 선점하는 것도 좋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GTX-A노선 연신내역(예정) 이용이 수월할 것으로 예상되는 서울 신규 분양 물량이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그 주인공은 1군 건설사 HDC현대산업개발의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다.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홍은제13구역재개발정비사업으로 공급되며, 지하 3층~지상 15층, 12개 동 총 827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49~84㎡ 409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특히, 전용면적 84㎡에는 테라스 하우스 설계가 적용된 T84㎡ 타입 24가구가 포함된다.


단지는 우수한 교통망을 갖췄다. 단지는 홍은·홍제램프와 근접해 내부순환로 이용 시 서울 서남부와 동부로 이동이 용이하며, 통일로를 통하면 서울역을 비롯해 시청 등 도심으로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을 통해 종로, 광화문, 시청 등 주 도심지까지 10분대, 압구정 신사 등 강남권까지는 20분대로 이동,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도 수월할 전망이다. 또, 서울 지하철 3호선 홍제역에서 세정거장이면 GTX-A노선이 지나는 연신내역으로 도달 가능해 노선 이용이 쉽다.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인근 생활 인프라 역시 훌륭하다. 홍은초등학교, 인왕중학교 등 교육기관과 포방터 시장이 도보권에 자리해 있으며, 인왕시장과 NC백화점, 이마트, CGV 등은 차량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서대문 세무서, 홍제동 우체국, 홍제1동주민센터, 홍제파출소 등 공공·행정기관 이용도 수월하다.

또한, 단지 인근 자연환경도 입주민들의 삶의 만족도에 기여할 전망이다. 뒤로 북한산, 앞으로 인왕산, 서쪽으로는 안산과 백련산을 품고 있는 '쿼드러플' 산세권 입지다. 또한, 지근 거리에 자리한 홍제천을 따라 조성된 홍제천 자전거 도로와 산책길을 따라 난지한강공원, 망원강공원을 이용 가능하다.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아이파크 브랜드와 걸맞은 혁신 특화설계를 적용하여 주거민들의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남향 및 판상형 위주의 평면계획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하며, 일부 84㎡ 평형에 경사지를 활용한 테라스하우스를 조성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피트니스, 작은 도서관,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조성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을 더할 전망이다.

단지가 위치한 서대문구는 비규제지역으로 세대주, 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고, 주택 소유 여부나 재당첨 제한도 없다. 전매제한은 1년이며, 실거주 의무는 없다.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에 위치한다.

박용성기자 drago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