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하나UBS자산운용, 만기채권형 `KTOP회사채 액티브` ETF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나UBS자산운용, 만기채권형 `KTOP회사채 액티브` ETF 출시
하나UBS자산운용은 만기매칭형 채권형 상장지수펀드(ETF) 'KTOP 25-08회사채(A+이상)액티브' ETF를 유가증권 시장에 신규 상장했다고 19일 밝혔다.

KTOP 25-08회사채(A+이상)액티브 ETF는 2년 만기의 만기 매칭형 채권 ETF다. 만기까지 보유 시 매수 시점에서 예상한 기대 수익률 수준의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고, 보유 중 금리 하락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자본차익 실현 가능성이 있어 여러가지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주요 투자 대상은 발행잔액 500억원 이상으로 만기가 약 2년 남은 A+등급 이상의 회사채와 금융채다.

KTOP 25-08회사채(A+이상)액티브 ETF에는 미래에셋증권과 키움증권이 유동성공급자(LP)로 참여한다. 운용보수는 연 0.085%이며, 총보수는 연 0.10%다.


김종옥 하나UBS자산운용 리테일영업본부 부문장은 "변동성이 높은 주식 시장과 달리 금리 기대 등 여파로 최근에는 채권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하나UBS운용에서 새로 론칭한 만기 매칭형 채권 ETF는 불확실한 시장에서 채권 투자에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집합투자증권은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되고, 예금자보호법상 보호 상품이 아니다. 해당 상품 취득 전에 투자대상, 보수, 수수료 및 환매 방법 등에 관한 투자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봐야 한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