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대보건설 시공 확정, 부산 동매역 초역세권 `펜타플렉스 메트로` 모집공고 승인 완료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동매역 초역세권 '펜타플렉스 메트로', 시공사로 대보건설 최종 확정
공공수주 TOP10의 공공신용평가 AA-의 초우량 건설회사로 시공 품질 확보
대보건설 시공 확정, 부산 동매역 초역세권 `펜타플렉스 메트로` 모집공고 승인 완료
신평·장림산업단지 인접 지하철역 부산 동매역 초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관심 높은 '펜타플렉스 메트로'의 시공사가 대보건설로 선정됨에 따라 시공 품질의 신뢰도까지 확보했다.

대보건설은 시공능력평가 52위에 걸맞게 최근 3년간 공공수주 TOP10의 공공신용평가 AA-의 초우량 건설회사로, 지식산업센터와 관련하여 서울 구로, 경기 하남 등 다수의 시공실적을 보유하였으며 7년만에 시공능력평가 순위가 50여 계단 상승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대보건설의 브랜드 '하우스디'는 '우리 가족의 행복 D-데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민간과 공공 아파트 60,000여 가구 실적을 바탕으로 도시정비사업과 민간개발사업(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에서도 성과를 거뒀다. 또한, 대보건설이 속한 대보그룹에서는 매년 '서원밸리 자선 그린콘서트'를 개최해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기도 하다

'펜타플렉스 메트로'는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자금 조달 성공적 성사 후 지난 12일 입주자 모집공고 승인을 완료하여 본격적인 분양 공급에 돌입하였다.

현재, 부산시 사하구 신평동 일원에 조성되는 '펜타플렉스 메트로'는 작년 서부산 최대규모로 공급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펜타플렉스 부산'의 뒤를 잇는 2차 프로젝트로 앞서 우수한 상품 설계와 입주사의 편의를 위한 설계가 대거 적용돼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고, 그 결과 2주일만에 100% 분양이 완료되었던 만큼 '펜타플렉스 메트로'에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펜타플렉스 메트로'는 우수한 입지여건이 최대 장점이다. 지하철 1호선 동매역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여 지하철 출구를 나오면 곧바로 건물에 진입할 수 있고 건물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도 위치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 용이성이 탁월하다. 대중교통의 이용이 편리할수록 인력수급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입주관계자와 방문객의 이동이 더욱 편리하다.

또 부산 광역 교통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차량으로는 부산해안순환도로와 약 800m 거리에 인접해있고 사상IC, 명지IC를 통한 고속도로 접근성도 좋다. 2023년 2월 장평지하차도가 개통됨에 따라 부산해안순환도로망이 완성되어 이를 통해 부산신항, 센텀, 가덕도신공항(예정) 등 부산 주요지역까지 302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이 외에도 부산시 도시철도망 확충계획에 따라 사상-하단선(25년 개통예정), 하단-녹산선(계획)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개통시 부산신항, 에코델타시티, 명지지구까지 전철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특화설계도 뛰어나다. 먼저 차량 진입층에 대형 하역장 2곳을 마련하고 대형화물승강기(3.5t / 2대)가 15층까지 이어져 층간 물류 이동이 용이하다. 또 각 호실 앞에 차량 진입이 가능해 물류 상/하차 편의를 더해주는 도어투도어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지상 8층까지 적용될 예정이다.

8.9M의 광폭 직선형 램프는 쾌적한 차량 이동이 가능하고, 5.4M의 높은 층고로 공간 효율 또한 우수하다. 지상 9층~15층에는 소형 평형대의 모듈형 섹션 오피스 공급으로 다양한 업종의 스타트업 및 소규모 기업체의 입주에도 적합한 구조로 설계되었다.

입주 기업의 편의를 위한 지원시설도 다양하게 갖췄다. 초역세권 스트리트형 상가에는 입주기업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접견공간을 갖춘 대형 로비, 비즈니스 센터, 공용회의실, 다목적 체육시설 등의 공용시설과 함께 총 2,900여평의 옥상정원, 하늘정원, 구름정원, 진입광장 등 직원 및 방문객들을 위한 녹지 및 휴게공간도 충분히 갖추고 있어 원스톱 비즈니스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펜타플렉스 메트로'는 기본적인 세금 감면혜택 외에도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로 입주기업들의 자금 부담을 크게 덜어줄 예정이다. 입주시까지 계약금 10%만 부담하면 되고, 분양가의 최대 70~80%는 장기 저리 대출이 가능하다.

'펜타플렉스 메트로'의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장림동 장림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