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안랩, 금융권 CISO 대상 보안 전략 세미나 성료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안랩, 금융권 CISO 대상 보안 전략 세미나 성료
강석균 안랩 대표가 'ISF 스퀘어 포 파이낸스' 세미나에서 인사말하는 모습. 안랩 제공

안랩은 금융권 고객 CISO(최고정보보호책임자) 대상으로 개최한 보안 전략 세미나 '안랩 ISF 스퀘어 포 파이낸스'를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21일 은행·카드사, 23일에는 보험·증권사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금융권 특화 보안 전략이 공유됐다.

먼저 박태환 안랩 위협대응팀장이 'CISO가 알아야 할 최신 위협 동향'을 주제로 최근 발견되는 금융 타깃 악성코드 동향과 공격방식 등을 소개했다. 박 팀장은 "금융 타깃 악성코드는 다양한 정보를 탈취하기 위해 유포 방식과 기능을 점차 고도화해 유포 중"이라며 "이런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위협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선제 대응을 위한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내부 영향도를 수시로 모니터링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상언 안랩 솔루션컨설팅본부장이 '디지털 금융 및 사이버 보안 동향, 리스크 기반의 대응 체계'를 주제로 발표, 최근 금융권 보안 환경 변화와 연계한 안랩의 보안 리스크 관리 전략을 제시했다. 오 본부장은 "디지털 금융 정책 변화와 IT 혁신 등으로 금융권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안랩 XDR의 리스크 기반 탐지, 분석 및 대응 체계를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석균 안랩 대표는 인사말에서 "다양한 컴플라이언스와 리스크 매니지먼트를 고려해야 하는 금융권에서 보안은 더욱 중요하다"며 "안랩은 변화하는 환경과 고도화되는 위협 속에서 고객사가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보안 노하우와 솔루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