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성신여대, 2025학년도 ‘성신 진학 아카데미(충북권)’ 개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성신여대, 2025학년도 ‘성신 진학 아카데미(충북권)’ 개최
5일 청주에서 개최된 '성신 진학 아카데미'에서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이 고교 교사들에게 인삿말을 하고 있다. [성신여대 제공]

성신여자대학교는 지난 5일과 6일, 충북지역의 교사,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성신 진학 아카데미'(교사 아카데미, 모의면접, 학부모 아카데미)를 글로스터 호텔 청주와 충주예성여고에서 각각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성신 교사 아카데미'는 충북권역 교사를 대상으로 △이성근 성신여대 총장 특강 △2024학년도 입시결과 분석과 2025학년도 전형 안내 △전산평가시스템 학생부종합 모의서류평가 △모의평가 결과 피드백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충북권역 고교 교사들에게 실제 성신여자대학교의 전산평가시스템을 사용한 학생부종합 모의서류평가 기회를 체험함으로써 학생부종합전형 진학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했다.

충북권역 수험생 및 예비수험생 대상 '성신 모의면접'은 △2025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개별 모의면접 및 피드백 순으로 오전, 오후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학생으로 하여금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준비 부담을 덜고, 실제 면접과 동일하게 평가위원 2인 1조 방식으로 진행하여 면접 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성신 모의면접'과 함께 충북권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한 '성신 학부모 아카데미'는 △이성기 성신여대 미래인재처장 인사말 △2025학년도 입학전형 및 2024학년도 입시결과 안내 △2025학년도 대입 지원전략(충북교육청 고봉종 장학사) △학부모 1:1 입시상담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수험생을 둔 학부모들의 대입준비 부담을 완화하고, 자녀의 진로진학을 지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이성기 성신여대 미래인재처장은 "이번 행사는 성신여대와 충청북도교육청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실시한 첫 행사"라며 "충북권역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준비 부담은 줄이고, 충북권역 교사의 진학지도 역량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