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人사이더] "똑똑한 사람들"… 머스크가 한국인 극찬한 이유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人사이더] "똑똑한 사람들"… 머스크가 한국인 극찬한 이유는?
한국인 주식 보유 1위. [테슬라코노믹스 X 계정 캡처]



"테슬라 주식을 가장 많이 보유한 한국인들, 똑똑한 사람들"



테슬라 관련 소식을 전하는 '테슬라코노믹스'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테슬라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보유한 주식 1위"이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8일(현지시간) 이 글에 대한 답글로 "똑똑한 사람들"이라는 댓글을 남겼는데요. 이 글은 태극기에 테슬라 로고를 합성한 이미지를 게재하며 조회수 25만회를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한국의 테슬라 주주에게 감사하다", "테슬라 주가가 오르면서 지분 가치가 더 높아져 주식을 사들이고 있다"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죠.



[人사이더] "똑똑한 사람들"… 머스크가 한국인 극찬한 이유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지난 5월 6일(현지시간) 미 LA에서 열린 밀컨 콘퍼런스에 참석했다. [연합뉴스]




테슬라, 국내 투자자 해외주식 보관 금액 '1위'
4일 기준 보관 금액 약 146억7000만달러 집계




한편,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4일 기준 국내 투자자들의 테슬라 주식 보관 금액은 약 146억7000만달러(20조3000억원)로 집계됐는데요. 이에 엔비디아에 내줬던 해외주식 보관 금액 1위 자리를 40여일 만에 탈환했습니다.



같은 날 기준 국내 투자자들의 인공지능(AI) 칩 선두 주자 엔비디아 주식 보관 금액은 약 134억2000만달러(18조5000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테슬라는 엔비디아에 1위 자리를 내주기 전에는 지난 4년간 '서학 개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해외 주식 자리를 지킨바 있죠. 하지만 4월 말 저점 이후 73.5% 반등에 성공하며 다시 엔비디아를 앞질렀습니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