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KB국민카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유망 스타트업` 발굴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참여 기업 모집
협업 통한 새 비즈니스 기회 모색
KB국민카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유망 스타트업` 발굴
KB국민카드가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사업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스타트업과의 동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상생 금융 및 뉴 페이먼트(New Payment), 데이터·인공지능(AI) 분야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국민카드는 서류 검토를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과 일대일 밋업(Meetup)을 진행하며, 해당 기업에게 맞춤형 지원과 사업 확장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밋업 과정에서 스타트업들은 국민카드와의 다양한 사업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으며, 투자 유치와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도 받을 수 있다.

국민카드와 후속 협력이 확정될 경우 국민카드 자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 협업 기업 대상으로 퓨처나인 전략 펀드를 활용한 투자도 검토하고 있다. 또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지원하는 500만원 안팎의 정부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 기업 모집은 이달 17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통해 매년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과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협업 사례를 도출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의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