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이크레모스, 리씽크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해외 진출 가속화를 위한 acSELL 서비스 본격 시행
이크레모스와 리씽크,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이크레모스, 리씽크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이크레모스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전 세계 프리미엄 재고쇼핑 플랫폼 리씽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크레모스는 지난해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셀러들에게 도움을 주는 'acSELL(악셀 서비스)'을 출시한 바 있다. 악셀 서비스는 국내 e커머스 플랫폼에 올린 상품 정보를 자동 수집하고, 국가별 플랫폼에 맞게 번역하여 상품을 등록해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를 사용한 셀러들은 번역과 편집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크게 절약하여 짧은 시간 안에 해외 마켓 플레이스에 상품 등록을 가능하게 한다.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한 차별화된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이크레모스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반의 OMS(Order Management System) 서비스를 구현하는 기업으로 알려졌다. 2022년 7월, 크로스보더 셀링 원스톱 서비스 범위로 국제 공인 인증인 ISO/IEC 27001:2013 (정보 보안 경영시스템)을 인증받았고 해외 통합 주문 관리 ERP 서비스인 'OhMyOrder(오마이오더)'를 출시하며 약 130여 개의 고객사와 소통해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리씽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역량을 기반으로 이크레모스의 acSELL 시스템을 활용하여 주로 국내에서 판매했던 상품들을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큐텐(Qoo10), 티몰(Tmall) 등 해외 플랫폼들에 성공적으로 등록하고 관리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크레모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리씽크를 선두로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셀러들이 그들의 다채롭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소싱하는 능력을 발휘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K커머스로서 자리매김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양사는 서로의 강점을 활용하여 미디어 마케팅,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크레모스(대표이사 정창원)는 "리씽크와의 업무 제휴는 양사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점차 한류의 무대로 확장해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리씽크(대표이사 김중우)는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서로의 강점을 최대한 발휘하여 성공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리씽크는 전 세계에서 매입한 재고 및 리퍼 상품을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재판매하는 브랜드로, 약 80평 규모로 들어선 파주 리씽크 매장에서는 TV, 노트북,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비롯해 다양한 명품, 잡화, 액세서리 제품까지도 만나볼 수 있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