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더코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코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
[더코더 제공]

디지털 보안인증 전문 기업 (주)더코더가 오는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킨텍스에서 진행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에서 자사의 최신 보안 기술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더코더의 독창적인 DOT(Data on Things) 기술은 문서의 위변조 방지부터 사회 안전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인감증명서 용지와 주민등록 등초본용지 등 공공분야에서의 응용 사례뿐만 아니라, 농수산물 이력 추적, 시각장애인용 제품 정보 제공 등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활용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더코더 박행운 대표는 "DOT 기술의 적용은 국민의 일상에 편익을 제공하고, 사회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 발전의 모범 사례"이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의 혁신이 어떻게 미래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코더는 2019년에는 물성 특성을 고려한 소재별 망점(DOT) 기반의 인코딩 및 위변조 방지 기술로 NET 신기술 인증 받았으며, 2023년에는 DOT 코드를 적용한 위변조 식별할 수 있는 스마트 용지로 NEP 신제품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올해는 같은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용지가 정부조달 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
강승현기자 seung0103@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