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투비소프트, 정부ㆍ공공기관 등 DX사업 수주에 나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UI/UX 솔루션 '넥사크로 N', 금융감독원ㆍ한국도로공사 등에서 도입
투비소프트, 정부ㆍ공공기관 등 DX사업 수주에 나서
정부가 디지털전환(DXㆍ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면서 공공기관들의 디지털 행정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다. 행정 서비스 구비서류를 완전히 디지털화하고 디지털 인감을 도입하는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향후 공공IT 시스템은 필수불가결한 영역이 됐다.

이에 발맞춰 투비소프트는 수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공 DX사업을 꾸준히 이어가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투비소프트의 수주 부문 중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할 만큼 전국 수백여 곳 공공기관의 DX를 지원했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기준 공급 현황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 농촌진흥청, 한국원자력연구원 등이 투비소프트의 UI/UX 솔루션 '넥사크로 N'을 도입해 점유율 1위(60.2%)를 차지한 바 있다.

금융감독원의 경우 2022년부터 넥사크로를 활용해 약 200여 단위 업무의 UI를 모두 전환 중이며 올해까지 약 120개 업무 시스템 구축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한국수력원자력은 '발전 운영 ERP 고도화 사업'을 통해 약 50개 단위 업무 UI 표준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은 과제지원시스템, R&D 포탈시스템 등 연구지원시스템 통합 구축을 위해 넥사크로 N을 적용했다.


이밖에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울산광역시도시공사, 광주과학기술원 등이 차세대 통합정보 시스템 구축 및 유지관리에 넥사크로 N을 도입했으며, 대구시청과 안산시청 등은 콜센터 고도화 사업을 위해 투비소프트 솔루션을 채택했다.
향후 투비소프트는 공공DX 확대에 따라 넥사크로 플랫폼에 인공지능(AI) 기능을 추가해 넥사크로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략을 강화하는 한편, 공공기관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시스템 고도화에 나설 방침이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국내 1위 UI/UX 기업으로서 더 많은 기관, 기업들의 DX를 도울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야에서 넥사크로가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 양성에도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