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中企 ESG경영 확산 주도"...중부발전, 설비구축 지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한국중부발전은 20일 민간 기업의 성공적인 성장을 위한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역할과 ESG경영 확산을 주도하기 위해 중소기업·벤처기업의 친환경 설비구축, ESG경영 수준 진단평가 등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창업 초기 단계에 있는 민간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했다. 기업의 ESG수준 진단평가와 ESG교육 수강, 친환경 설비 구축에 참여한 기업은 총 15개사다.

참여 기업은 이번 사업을 통해 친환경 기술투자, 상생협력, 윤리경영 등 ESG 핵심이슈에 대한 기업수준을 진단하고 직원 대상 중대재해 대응전략 , 중소 수출기업 ESG평가 대응 등 관련 교육을 통해 ESG경영 실무 능력을 제고했다.

또한 설비구축 타당성 평가를 통해 선정된 5개사에는 냉·난방기, 집진기 등 친환경 설비구축을 지원함으로써 ESG경영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설비 투자 지연을 해소했다.ESG 관련 경쟁력을 확보하지 않은 중소기업 등은 공급망 ESG 평가에서 리스크가 높다. 중부발전은 중소기업이 단기 실적 중심의 의사결정이 아니라 ESG경영 기반을 구축하는 중장기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중부발전은 ESG경영을 선도하는 발전 공기업으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민간에 적극적으로 확산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협력기업 뿐만 아니라 민간의 스타트업 기업들이 ESG경영을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석준기자 mp1256@dt.co.kr

"中企 ESG경영 확산 주도"...중부발전, 설비구축 지원
한국중부발전 본사 <중부발전>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