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광운대, 캠퍼스 배경 힐링 웹드라마 `뜸 들이지 마세요` 전격 공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2023년 한국전파진흥협회 크리에이터 미디어콘텐츠 제작지원 선정작
80주년기념관, 한울관 등 광운대 배경으로 촬영된 로코 캠퍼스물
걸그룹 시그니처 구세미, 배우 심동현·임한이·정호승·정지윤 등 출연
광운대, 캠퍼스 배경 힐링 웹드라마 `뜸 들이지 마세요` 전격 공개
한국전파진흥협회의 크리에이터 미디어콘텐츠 2023년 제작지원작으로 선정되어 11월 첫 주부터 전격 공개한 '렛스튜디오'의 웹드라마 '뜸 들이지 마세요'는 풋풋한 대학 캠퍼스 생활과 다양한 대학교 속 일화를 담고 있는 캠퍼스 힐링 드라마로 이번 작품의 주요 촬영은 서울 광운대 캠퍼스에서 진행됐다. [렛스튜디오 제공]



뉴미디어 전문 기업 렛스튜디오가 광운대학교 캠퍼스를 배경으로 제작한 힐링 웹드라마 '뜸 들이지 마세요!'를 11월 첫 주부터 전격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뜸 들이지 마세요!'(제작 렛스튜디오, 연출 박규진, 극본 김한슬)는 "밥 한끼 먹자!"로 대표되는 한국 식문화와 한편으로 '혼밥' 트렌드가 혼재중인 지금 우리들 삶의 이야기를 '밥'이라는 소재로 풀어낸다. '밥'에 진심인 한국인, 이 '밥'을 매개로 이어진 청춘들이 서로를 통해 치유를 찾아가는 과정이 담긴 이 드라마는 대학생들의 풋풋한 대학 캠퍼스 생활과 다양한 대학교 속 일화를 담고 있는 힐링 캠퍼스물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의 크리에이터 미디어콘텐츠 2023년 제작지원작으로도 선정된 '뜸 들이지 마세요!'는 총 12부작(회당 15분)으로 11월 4일 첫 공개를 시작으로 연속 편성된다. 캠퍼스 드라마인만큼 주인공들의 무대 배경이 되는 대학 또한 관심사인데 이 작품의 촬영은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광운대학교의 복지관, 80주년기념관, 화도관, 한울관 등 캠퍼스 곳곳에서 진행됐다.

광운대, 캠퍼스 배경 힐링 웹드라마 `뜸 들이지 마세요` 전격 공개
웹드라마의 주인공 한수정 역의 그룹 시그니처의 세미, 수정의 짝사랑 상대 윤재호 역의 심동현, 수정의 전 룸메이트 이주혜(임한이), 수정만의 밥메이트 서경재(정호승), 수정 학과의 조교 김 선(정지윤) 등 배우들이 연기중인 이 장면의 뒷배경은 광운대학교 복지관, 80주년기념관, 화도관, 한울관 등이다. 방영은 11월이지만 '뜸 들이지 마세요'의 주요 촬영은 지난 여름 방학기간 광운대 캠퍼스 곳곳을 무대로 했다. [렛스튜디오 제공]

혼밥에 적응해가는 초보 자취러 한수정(시그니처 세미), 수정의 짝사랑 상대 윤재호(심동현), 수정의 전 룸메이트 이주혜(임한이), 수정만의 밥메이트 서경재(정호승), 수정 학과의 조교 김 선(정지윤) 등이 주연으로 출연한다. 특히 연기자로 첫 도전을 하는 그룹 시그니처(cignature)의 세미는 혼밥에 익숙해져가며 주변의 다양한 혼밥러를 만나는 '한수정'역을 맡아 많은 이들이 공감할 만한 대학생을 연기한다.


박규진 렛스튜디오 대표는 "최근 웹드라마 시장이 자극적인 이야기가 많아지고 있어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공감을 자아낼 수 있는 캠퍼스물을 제작하고 싶었다"며 "캠퍼스물이라 장소 협조가 중요한데, 지원을 아끼지 않은 광운대 측 그리고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김상연 학부장과 OTT 미디어 전공 이희대 교수, KWBC 방송국, 영상학회 아이뮤 등 학생들의 협조에 고마움을 전한다'고 밝혔다. 또한 제작진은 "앞으로도 재미있고 따뜻한 시리즈들을 제작 예정으로 특히 광운대와 같은 국내 주요 대학 및 명소 등 한국의 핫플레이스 들을 글로벌 유저들에게 선보이며 K 웹드라마만의 개성을 알려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웹드라마 '뜸 들이지 마세요!'는 렛스튜디오의 유튜브 드라마 채널 '렛시피(LETSEEPIC)'에 선공개 후 내년 초 중장편으로 재편성해 국내외 OTT에도 방영을 준비중이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