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이종호 장관, 실리콘밸리 기업 방문…한인 과학자들과 만찬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이종호 장관, 실리콘밸리 기업 방문…한인 과학자들과 만찬도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이 19일(현지시간) 미 실리콘밸리 삼성리서치아메리카를 방문해 실리콘밸리 생태계에 대해 간담회를 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제공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19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 메타버스 기업 로블록스와 삼성전자 연구소 등 디지털 기업을 방문해 디지털 산업 현황을 점검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이 장관은 로블록스를 찾아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를 점검하고, 한국의 메타버스 정책 방향을 모색했다. 메타버스 윤리 정립 등 건전한 생태계 조성 방안도 논의했다. 로블록스는 게임,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가 메타버스 콘텐츠를 직접 제작,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이 장관은 이어 이날 오후 삼성전자의 연구개발 해외 전진기지인 삼성리서치아메리카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실리콘밸리가 클러스터로 성공한 이유와 다른 지역과의 차별점 등을 확인하고, 기술 격변의 흐름에 발맞추기 위한 혁신 마인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후 플랫폼 서비스 기업 플러그앤플레이를 찾아 스타트업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 장관은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이진형 스탠포드대 교수, 이승욱 버클리대 교수, 김창모 캘리포니아대 데이비스 박사 등 한인 과학자들과 만찬도 가졌다. 만찬에서는 세계 기술패권 경쟁시대에 글로벌 정책과 동향에 맞는 과학기술 정책 수립을 위해 재외 한인과학자들과 대한민국 정부 간 더욱 긴밀한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