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MZ세대 겨냥 ‘퍼즐카드’ 출시…원하는 결제일에 청구

업계 최초 결제주기 관리서비스
전월 이용금액 이월, 오픈뱅킹 수수료 무료
국내·외 이용금액 최대 1.1% 적립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신한카드가 일률적인 카드 청구 주기와 전월 실적 조건 충족이라는 고정관념을 깬 카드를 선보였다.

신한카드는 업계 최초로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금액을 고객이 원하는 결제일에 청구하는 '결제주기 관리서비스'와 '전월 이용금액 이월 서비스'를 도입한 '퍼즐카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패턴을 분석해 선보인 카드다.

결제주기 관리서비스는 결제일에 상관없이 1일부터 말일 한달 단위로 사용한 카드 대금을 고객이 원하는 결제일에 납부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퍼즐카드의 결제일을 14일~27일 중 선택하면 결제일 상관없이 전월 1일에서 말일까지 이용한 금액을 청구하도록 했다.

전월 이용금액 이월 서비스는 전월 이용실적이 할인요건에 못 미치는 경우,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이용실적을 다음 달로 이월해준다. 미래 고객층인 MZ세대들의 목소리를 상품개발에 적극 반영한 결과다.

이 서비스는 전월 70만원 이상 이용 시 20만원 이용 실적을 다음 달로 이월해준다. 예를 들어, 9월에 90만원, 10월 40만원 이용 시 9월 이용금액 중 20만원을 10월 이용금액으로 이월해 10월 이용 실적이 60만원으로 인정되도록 하는 것이다.

퍼즐카드는 공통 서비스와 4개 중 1개 선택이 가능한 기본 서비스팩을 제공하며, 유료인 선택 서비스팩(6종)을 추가할 수 있다. 기본 서비스팩과 선택 서비스팩을 직접 선택해 퍼즐을 완성하면 원하는 영역에서 차별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자유롭게 신청·해지도 가능하다.

공통 서비스로는 신한플레이 내 오픈뱅킹을 통한 이체 거래 시 이체 수수료를 월 10회 무료 제공하는 '오픈뱅킹 서비스'와 전월 이용금액 이월 서비스가 있다. 또한 전가맹점 이용 시 마이신한포인트가 0.6% 기본 적립되고, 서비스팩 활용 시 최대 1.1% 까지 적립할 수 있다.

기본 서비스팩은 총 4개 중 1개 선택이 가능하며 연 1회 변경할 수 있다. 국내·외 이용금액 0.2% 추가 적립이 제공되는 '부스터팩', 연간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9만 포인트까지 추가 적립해주는 '포인트플러스팩', 승인번호에 따라 포인트 추가 적립해주는 '럭키팩', '결제주기 관리서비스'가 있다.

선택 서비스팩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6개 중 최대 2개까지 혜택 영역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디지털콘텐츠, 온라인쇼핑, 배달앱, 반려동물, 교통, 식음료 등에서 최대 30%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서비스팩 1개당 연간 이용료 5000원이 부과된다.

퍼즐카드는 모바일(앱) 카드로 발급된다. 실물 카드를 별도 신청하는 경우에는 재활용 플라스틱(R-PVC) 소재를 활용한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 5000원, 해외 겸용(마스터) 1만 8000원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퍼즐카드는 MZ세대 고객 관점에서 출발해 기존 고정관념을 깨트리고,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자유롭게 플레이(play)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맞게 고객들이 보다 차별화된 경험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혁신적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수현기자 ksh@dt.co.kr



신한카드, MZ세대 겨냥 ‘퍼즐카드’ 출시…원하는 결제일에 청구
퍼즐카드 이미지/ 신한카드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