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SaaS 기업 18곳 대상 2000만원씩 지원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네이버클라우드가 자사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 육성 프로그램'에 선정된 18개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월부터 2000만원씩 지원하는 등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기반의 전문 SaaS 기업으로 전환하길 원하는 솔루션 기업이거나 자사 SaaS 서비스를 고도화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인프라 기술 컨설팅, 마케팅 지원, 클라우드 인프라 할인 크레딧 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모집 공고가 나간 이후 기업 100여 곳이 신청 접수를 했다. 선발 과정을 거쳐 기업 18곳이 선택됐다. 선정된 기업으로는 날리지큐브, 넷퍼넬, 데일리블록체인, 세일즈인사이트, 스페이스리버, 심플랫폼, 아이디어콘서트, 아이알엠, 엑셈, 오픈서베이, 유씨웨어, 이벤터스, 인베트, 카택스, 코리아리서치, 티그리스, 퓨처메인, HM솔루션이 있다.

SaaS 육성 프로그램에 선정된 모든 기업에는 500만 원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이 일괄 지급된다. 크레딧 사용 현황에 따라 기업별로 등급을 구분해 매 분기 초 추가 크레딧을 차등 지급하게 된다. 매 분기 최고 등급을 유지하는 기업에는 연 최대 2000만 원 상당의 크레딧이 발급된다. 대상 기업에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인텔에서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과 관련한 기술 컨설팅도 정기적으로 제공된다.

SaaS 육성 프로그램 대상 기업을 위한 단독 행사도 열린다. 네이버클라우드와 인텔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각사에 최적화된 SaaS 아키텍처 디자인을 진행해주는 기술 워크숍과 글로벌 진출 전략을 주제로 한 세미나 등 SaaS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행사가 기획될 예정이다.

박기은 네이버클라우드 CTO(최고기술책임자)는 "본 육성 프로그램이 협력사에게는 성공적인 SaaS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사용자에게는 더욱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결국 모두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SaaS 협력사들의 성장과 성공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황병서기자 BShwang@

네이버클라우드, SaaS 기업 18곳 대상 2000만원씩 지원
23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네이버클라우드 SaaS 육성 프로그램 웨비나에서 네이버클라우드 박기은 CTO의 발표를 선정 기업 관계자들이 시청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