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큰손 그루밍족 잡자"

롯데百 남성 VIP전용 행사
톰브라운·지방시 등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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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큰손 그루밍족 잡자"
롯데백화점이 업계 최초 3040 남성만을 위한 VIP 행사를 개최했다. 롯데쇼핑 제공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3040 남성 '그루밍 족'의 성장세가 눈부시다.

17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3040 남성 고객의 비중은 2016년 25% 수준에서 지난해 31%로 늘어났다.

우수 고객(MVG) 비중 역시 2016년 25.5%에서 2017년 26%, 2018년 27.3%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남성 고객들이 관심을 갖는 상품군도 크게 변화하고 있다. 2017년 가전, 남성의류, 아웃도어 순이었던 남성 우수 고객의 구매 상품군 순위는 올해 들어 가전, 화장품, 해외명품 순으로 크게 변화했다. 자기관리와 패션에 관심을 가진 남성들이 늘어난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롯데백화점은 유통업계 최초로 지난 16일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지털 쇼룸인 '한성자동차 강남 자곡 전시장'에서 남성만을 위한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에서 연간 명품만 1억원 이상 소비하는 3040 남성 우수 고객 200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IWC, 톰브라운, 지방시 등 해외 명품 패션, 시계 등 10여개 브랜드의 쇼룸을 구성하고 2019년 가을·겨울 상품을 소개하는 해외명품 패션쇼도 열렸다. 또한 유명 남성 잡지 편집장이 고급 명품 브랜드를 소개하는 '럭셔리 워치&패션 옴므 스토리 토크쇼'를 진행하고 프랑스의 고성능 스피커 브랜드인 드비알레를 경험할 수 있는 하이엔드 오디오 청음존, 최신 유행 헤어 스타일을 소개하는 바버샵 스타일링존, 가전, 주류, 남성 코스메틱을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 등이 조성됐다.

김혜라 롯데백화점 상무는 "최근 남성 명품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면서 유통업계에서 최초로 남성 고객에게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다양한 행사를 통해 주요 고객으로 떠오른 남성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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