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더블역세권 ‘힐스테이트 사하역’ 9월 분양

서부산권 첫 '힐스테이트' 단지…84㎡ 평형 1238가구로 94% 차지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타임스 이상현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부산도시철도 1호선 사하역과 당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 '힐스테이트 사하역'을 이달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사하역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8층, 12개동, 전용면적 84~114㎡ 총 13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 1238가구, 100㎡ 38가구, 114㎡ 38가구로 전체의 약 94%가 전용면적 84㎡로 구성됐다.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사하역은 부산도시철도 1호선 사하역과 당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올해 3월 개통한 천마산터널이 가까워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인근에는 부산도시철도 1호선 하단역과 2호선 사상역을 잇는 사상~하단선 공사가 2022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하단~녹산선이 2022년 착공 예정이다. 이 밖에 사하구 괴정교차로와 서구 충무동 사거리 사이를 잇는 제2대티터널의 사업 검토도 이뤄지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사남초가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는 사하초, 사하중, 당리중, 동아고, 해동고 등이 위치해 있다.

편의시서로는 뉴코아아울렛(괴정점)을 비롯해 승학체육공원, 승학스포츠센터 등이 인접해 있다.

힐스테이트 사하역은 서부산권에 최초로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단지로, 현대엔지니어링은 세대 전체에 LED 조명과 로이복층유리 이중창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84㎡의 경우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환기 및 통풍이 용이하며 안방에는 넓은 드레스룸이 적용된다.

세대 현관에는 미세먼지의 세대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에어샤워 시스템(유상옵션)'이 적용된다. 또 조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주방 하부급기 시스템과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는 헤파필터(H13등급)를 장착한 환기시스템도 설치된다.

이 밖에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을 비롯해 꽃향기가든, 힐링가든, 새소리가든 등 조경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사하역은 서부산권에 분양하는 첫 번째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만큼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높다"며 "최근 활발한 도시정비사업으로 각광 받는 사하구 내에서도 사하역 역세권이라는 우수한 입지에 조성되기 때문에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사하역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당리동 340-4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현대엔지니어링, 더블역세권 ‘힐스테이트 사하역’ 9월 분양
힐스테이트 사하역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 더블역세권 ‘힐스테이트 사하역’ 9월 분양
힐스테이트 사하역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