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불볕더위 낮 대구38도·서울37도 폭염주의보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오늘 날씨> 전국 불볕더위 낮 대구38도·서울37도 폭염주의보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24일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서와 충청이남내륙에는 오후에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케이웨더 홈페이지 캡처>

전국이 불볕더위가 지속하는 가운데 24일에도 낮 기온이 대구 38도, 서울 37도까지 오르는 등 폭염 주의보가 발효되겠다.

강한 일사에 자외선과 오존 농도도 높겠다.

기상청은 이날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겠다고 이날 예보했다.

일부 해안과 산지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평년보다 4~7도 높은 35도 이상 오르면서 무더위가 계속 이어지고, 밤사이에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기상청은 "고온상태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보건·산업·수산(양식)·농업·가축 등에 피해가 우려되니 폭염영향정보와 폭염영향분야 및 대응요령을 적극 참고해 열사병과 탈진 등 온열질환 관리와 농·수·축산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아침기온은 서울 26도, 경기 37도, 강릉 29도, 대전 27도, 대구 26도, 부산 26도, 광주 26도, 제주 26도가 예상되겠고, 낮 예상기온은 서울 37도, 경기 37도, 강릉 35도, 대전 36도, 대구 38도, 부산 34도, 광주 36도, 제주 33도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 에어가드 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이날 미세먼지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해 미세먼지(PM10, PM2.5) 농도는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낮 동안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겠으나, 강한 일사가 구름사이로 통과하면서 전국 '매우 나쁨' 단계가 되겠다. 일 최고 오존농도는 광화학 반응을 통해 생성되는 오존의 영향으로 '나쁨' 단계가 되겠다.

백승훈기자 monedie@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