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48` 두 번째 방출자 가릴 포지션 평가 이변 속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프로듀스48` 두 번째 방출자 가릴 포지션 평가 이변 속출
'프로듀스48' <엠넷 제공>

첫번째 방출을 경험한 한일 연습생 57명의 경쟁이 다시 시작된다.

20일 방송 예정인 '프로듀스48'에서는 지난 주 첫 번째 순위 발표식 후 그간의 투표수가 모두 초기화된 상황에서, 연습생들은 또 한번 생존과 방출을 가릴 포지션 평가에 돌입한다.

'보컬&랩'과 '댄스' 각 포지션에 제시된 경연곡 중 하나를 선택해 역량을 최대한 드러내며 무대를 꾸미는 것. 스페셜 MC 보라의 사회로, 경연 현장에 모인 국민 프로듀서들이 57명 연습생 모두를 한 명씩 평가하기 때문에 팀워크 외에도 개별 수행 능력을 확실히 드러내는 것이 관건이다. 각 곡의 1등에게는 5천표, '보컬&랩'과 '댄스' 포지션 별 1등에게는 10만표의 베네핏이 주어져서 하위권 연습생들이 등수를 역전시키는 결정적 한 방이 될 수도 있다. '프로듀스101' 시즌 1의 'Bang Bang', 시즌2의 'Get Ugly' 등 각 시즌을 대표하는 화제의 무대가 포지션 평가에서 탄생한 바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지난 시즌과의 차이점은 데뷔권인 1등부터 12등까지의 연습생이 제일 마지막에 경연곡을 선택한다는 것이다. 이들의 선택에 따라 누군가는 본인이 원치 않았던 경연곡으로 밀려날 수도 있어 1등의 결정이 끝날 때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다. 미야와키 사쿠라가 블랙핑크의 곡을 선택하는 모습이 예고된 가운데, 예상을 뒤엎는 포지션 및 곡 선택의 결과를 오늘 밤 확인할 수 있다.

한편, 5회가 끝난 14일부터 '프로듀스48'의 온라인 투표가 다시 시작됐다. 지난 5주 간 방송을 통해 보여진 연습생들의 모습이 국민 프로듀서에게 어떻게 전해졌을지, 투표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

백승훈기자 monedie@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