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퓨쳐시스템, 취약점 방어는 기본…단말 물리적위치 정밀 추적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퓨쳐시스템, 취약점 방어는 기본…단말 물리적위치 정밀 추적

■ 2015 상반기 히트상품 마케팅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PC등 무선 단말기 폭증과 함께 우회망으로 활용되는 무선랜이 기업 및 공공 부문의 스마트 모바일 통신을 위한 인프라로 적극 활용되는 추세이다. 이러한 무선 단말기는 편리함과 이동성 등의 장점이 있지만 무선 특성상 사용자를 물리적으로 구분하는 것이 어렵고, 일단 한번 설정되면 그 이후엔 자동으로 탐색해 연결되는 단순한 구조 때문에 유선 네트워크보다 많은 위험성을 지니고 있다.

퓨쳐시스템(대표 김광태)의 위가디아 WIPS는 무선환경에서 내부 네트워크로 접근하는 모든 단말기 및 무선 취약점에 대해 탐지/차단하는 솔루션으로 다양한 무선환경에서 최적의 보안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현재 무선보안 시장의 대부분은 외산 장비가 점유하고 있는데 퓨쳐시스템은 토종 무선보안 기술을 위가디아 제품군으로 최초 국내 상용화 하면서 경쟁력을 쌓아왔다. 위가디아 WIPS는 패킷 수집/분석, 탐지 및 차단, 무선 단말 및 AP정보를 관리하는 WIPS센서와 정책관리 및 전달, 단말 모니터링 및 데이터 관리기능을 담당하는 WIPS 서버로 구성된다.

이 제품은 특히 기본적인 무선 취약점 방어 기능과 함께 각 무선 단말의 물리적 위치 파악을 위한 정밀한 위치추적 기능, 설치된 여러 센서들에 대한 일관된 정책 관리와 편리한 통합 관리가 가능하며, WIPS 센서가 탐지한 다양한 무선단말기에 대한 자동 분류 기능, 비인가 단말기 차단, 테더링 탐지 및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정확한 위치추적 기능을 제공해 탐지된 무선랜 단말기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도면에 출력해주며, 다수의 센서에서 수집한 단말의 신호세기(RSS) 정보를 활용해 장애물, 습도, 온도, 기온 등 실시간 환경변화를 자동으로 기록한다.

신호세기가 약한 음영지역에 대해 유선 기술을 활용해 불법 AP에 대한 정확한 탐지와 차단을 할 수 있다.

위가디아 WIPS는 지난 2012년 국정원 CC인증(EAL4)을 획득한 상태다. 퓨쳐시스템은 위가디아 WIPS를 서울시청, 주택금융공사, 씨티은행, PCA생명, 극지연구소, 핵융합연구소 등에 제품을 공급해 기존 VPN, 방화벽 시장뿐만 아니라 무선보안시장에서도 명실상부한 네트워크 보안제품 명가 이미지를 단단히 다져가고 있다.

강은성기자 esthe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