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삼성전자, 64배 세밀한 색상 표현 … 곡면 몰입감 극대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삼성전자, 64배 세밀한 색상 표현 … 곡면 몰입감 극대화

■ 2015 상반기 히트상품 마케팅

9년 연속 세계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지난 2월 새로운 소재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스플레이 기술, 독자 개발한 화질 기술을 반영한 SUHD T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하고 새로운 차원의 화질을 선사하고 있다.

삼성 SUHD TV에는 미세한 나노 크기 입자가 순도 높은 색을 보여주는 삼성만의 독자 기술인 '나노 크리스털' 기술이 들어갔다. 이 기술로 기존 TV에 비해 64배에 달하는 세밀한 색상을 표현해 빛에 따라 수천 개로 달라지는 미세한 차이까지 전달한다. 또 SUHD TV는 새로워진 패널과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적용, 기존 TV보다 최대 2.5배의 밝기와 더 깊은 명암비를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SUHD TV는 새로운 표현력을 가진 디스플레이에 맞춰 콘텐츠까지 최적화하는 화질 처리기술을 갖췄다. SUHD 리마스터링 엔진으로 콘텐츠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각 장면 밝기와 색감을 SUHD TV의 디스플레이의 표현력에 맞게 실감 나고 풍부하게 표현한다.


최첨단 기술뿐만 아니라 기존 TV에서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한 차원 진화된 TV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 SUHD TV는 곡선의 아름다움을 살린 커브드 디자인을 구현, TV 안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몰입의 경험'을 준다. JS9500에는 화면과 만나는 베젤의 단면을 경사지게 깎은 챔퍼 디자인을, JS9000에는 원단이 부드럽게 물결치는 듯한 셔링 디자인을 각각 적용해 커브드의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전후좌우 어디서나 아름다운 디자인을 살렸다.
삼성전자는 SUHD TV의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많은 소비자와 함께 나누기 위해 SUHD TV Theater 및 로드쇼, SUHD TV 체험단 운영 등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SUHD TV는 새로운 차원의 화질을 통해 많은 고객에게 그동안 느낄 수 없었던 놀라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9년 연속 세계판매 1위에 빛나는 1등 브랜드답게 최고의 제품과 혜택으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일기자 comja77@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