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실시간 개인화 추천서비스 ‘레코픽’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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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대표 서진우)이 빅데이터 기반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플래닛은 빅데이터 기반 추천 플랫폼 ‘레코픽’에서 사용자 로그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레코픽’은 지난해 10월 SK플래닛의 사내벤처 프로그램으로 탄생한 빅데이터 기반 추천 플랫폼이다. SK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쇼핑몰, 언론사, 콘텐츠 마켓 등 다양한 웹·모바일 사이트에 최적화된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최근 로그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만큼, 최근 3개월 간 개인의 과거 사용 이력을 분석해 연관상품을 추천하는 기존의 개인화 추천에 비해 정확도가 높다. 웹사이트 관리자는 별도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나 디자인을 개발하지 않아도 레코픽이 제공하는 스크립트만 추가하면 해당 사이트에 최적화된 추천 기능이 바로 적용된다.

김범준 SK플래닛 BI추진단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는 추천 서비스는 적용 범위가 매우 넓다”며 “정교한 추천이 가능할수록 온라인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아져 온라인 사업자와 사용자가 상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윤희기자 yuni@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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