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사다리 플래닝 스쿨 문단열, ChatGPT 활용한 맞춤 챗봇 만들기 특강 성황리 진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사다리 플래닝 스쿨 문단열, ChatGPT 활용한 맞춤 챗봇 만들기 특강 성황리 진행
[사다리 플래닝 스쿨 제공]

기업 교육 및 홍보 영상 제작 전문 기업 사다리필름이 코딩 경험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자신만의 챗봇을 만드는 '코딩 없이 나만의 봇 만들기'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문단열 대표의 사다리 플래닝 스쿨은 지난 1월 29일 GPTs를 활용한 맞춤 챗봇 만들기 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이번 특강은 지난해 12월에 처음 선보인 오프라인 특강의 성공을 이어받아 개최된 것으로, 수강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되었다.

또한 앞으로도 챗지피티 (ChatGPT) 관련 정규 과정의 출시가 3월 중 예정되어 있어 더 많은 이들이 이 기술을 학습하고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강에서는 GPT 4에서 출시된 GPTs를 이용하여 챗봇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되었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은 챗지피티에게 올바른 질문을 하는 방법과 함께 자신에게 맞게 챗봇을 커스터마이징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제로 3가지 샘플 봇을 만들어보며 실습할 수 있었다.


특히, 수강생 중 한 명인 K씨는 이번 강의를 통해 GPTs를 능숙하게 활용하여 제품 광고나 유튜브 영상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인트로를 작성하는 봇을 만들어 실제 업무에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실제 업무에 활용 가능한 기술로서의 가치를 인정받는 이번 특강은 많은 참여자들로부터 만족스러운 평가를 받았다.
사다리필름의 문단열 대표는 "GPT 발표 초기부터 영상 및 기획 분야에서의 AI 활용 연구에 힘쓰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프롬트 엔지니어링'을 실용화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이러한 연구와 교육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