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롯데홈쇼핑, 태국 최대쇼핑몰서 벨리곰 특별전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롯데홈쇼핑은 지난 17일부터 태국 방콕의 쇼핑몰 '시암 디스커버리'에서 벨리곰 특별전시를 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 이후 아시아 최대 쇼핑지로 떠오르고 있는 태국에서 동남아시아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내년 1월 14일까지 두 달간 열리는 전시에서는 벨리곰과 꼬냥이(고양이), 마라마라(라마), 자아도치(고슴도치), 달달구리(너구리) 등 서브 캐릭터들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야외 광장에는 4m 높이의 벨리곰이 전시되고, 쇼핑몰 내부에는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는 팝업 매장도 마련된다.

전시장에서는 벨리곰이 갑자기 나타나 관람객을 놀라게 하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홈쇼핑이 만든 자체 캐릭터 벨리곰은 지난해에는 두바이, 뉴욕 등에서 전시되는 등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20일에는 태국의 제조·유통 전문기업 'T.A.C.C'(T.A.C consumer PCL)과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고, 향후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등으로 진출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국내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벨리곰이 태국에서 서브 캐릭터와 함께 공공 전시를 진행하게 됐다"며 "아시아 최대 쇼핑 허브국 태국 전시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정일기자 comja77@dt.co.kr

롯데홈쇼핑, 태국 최대쇼핑몰서 벨리곰 특별전시
지난 17일 열린 태국 방콕 최대 쇼핑센터 '시암 디스커버리' 야외광장에서 열린 롯데홈쇼핑 벨리곰 특별전시에서 벨리곰과 현지 관람객들이 인증샷을 찍고 있다. 롯데홈쇼핑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