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LX하우시스 `페네스트`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최고급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LX하우시스는 최고급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페네스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페네스트는 창이란 뜻의 독일어 'Fenster'와 영어 형용사의 최상급 접미사인 'est'의 합성어로 '최상의 창을 완성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LX하우시스는 지난해 상반기 글로벌 톱3 알루미늄 창호 업체인 벨기에 레이너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시장에 최적화된 시스템 창호 개발을 위해 협력해왔다. 이번에 약 1년 간의 협력 끝에 페네스트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페네스트는 기존 시스템 창호와는 달리 △최대 6개 창까지 연동돼 열고 닫을 수 있는 수평 연동 개폐 △창 중앙에서 양 옆으로 열고 닫는 중앙 개폐 △창 짝이 건축물 코너에서 만나도 코너 중앙에서 양 옆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코너 개폐까지 다양한 개폐방식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ㄱ'자, 'ㄴ'자 형태의 건축물에서 창 짝이 코너에서 만나는 경우에도 코너 중앙에서 양 옆으로 90도 인·아웃 코너 개폐가 가능하도록 한 점은 사용자들에게는 최상의 개방감을 선사함은 물론 건축가들이 보다 창의적인 건축물을 현실화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페네스트는 창 제작시 최고 약 4m 높이의 초대형 창으로 제작할 수 있고 바닥과 천장에 창틀 매립까지 가능해 마치 유리로만 창호가 구성된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개방감과 뷰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더해 전동모터를 활용한 자동개폐 기능, 다양한 핸들 디자인, 프레임 두께 등 다양한 기능과 부자재들을 건축주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하이엔드 창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최근 고급 타운하우스, 빌라, 호텔, 리조트 등의 고급화 추세에 따라 하이엔드급 시스템 창호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해당 시장 공략 강화 차원에서 페네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시행사, 건축설계사무소, 건설사 등을 상대로 영업활동에 주력하며 페네스트를 국내 대표 시스템 창호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박한나기자 park27@dt.co.kr



LX하우시스 `페네스트` 출시
LX하우시스의 최고급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페네스트'. LX하우시스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