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제14회 화성 뱃놀이축제,,,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전곡항 일원에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야간 EDM 공연과 AR 체험 등 더 젊어진 프로그램,육·해상 요보트 전시로 해양레저관광 도시 이미지 강화
제14회 화성 뱃놀이축제,,,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전곡항 일원에서
화성시청 전경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20일 화성시에 따르면 올해는 31일 해양수산부 주관 제29회 전국 바다의 날 기념식과 연계해, 수도권 최고의 마리나 시설을 갖춘 전곡항 일원에서 '상상의 바다, 희망 화성'을 콘셉트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해양 도시로서의 매력을 돋보일 수 있는 요트·보트·유람선 등 해상 승선 체험과 펀 보트, 수상자전거 등 해양 레저체험 등 다양한 해양레저 활동과 문화 행사가 운영된다.

특히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위해 최신 기술을 활용한 증강현실(AR) 체험과 야간 EDM 페스티벌 개최 등 젊은 세대의 참여를 위한 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지난해 관람객의 큰 호응을 받았던 야간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요트·유람선 밤배 승선, 불꽃놀이, 이색요트 꾸미기 대회 등으로 색색의 배로 밤바다를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육·해상에는 요트와 보트를 상시 전시해 화성시 해양레저 관광·산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이끌 예정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는 화성시를 넘어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름 대표축제가 될 것"이라며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화성시 공직자와 지역주민 등 화성시 구성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축제를 바가지요금·안전사고·쓰레기가 없는 '3無 축제'로 추진한다. 지역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음식사진·가격·원산지를 표시해 관광객들이 부담 없이 원하는 메뉴와 가격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화성=김춘성기자 kcs8@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