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부피 줄고 성능 개선…SKT, 메타 MR기기 `메타 퀘스트3` 국내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부피 줄고 성능 개선…SKT, 메타 MR기기 `메타 퀘스트3` 국내 출시
'메타 퀘스트3' 이미지. SKT 제공

SK텔레콤이 메타버스 분야 글로벌 기업 메타가 출시하는 MR(혼합현실) 기기 '메타 퀘스트3'를 국내에 선보인다.

SK텔레콤은 내달 8일까지 메타의 신규 MR기기 '메타 퀘스트3'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SKT는 '메타 퀘스트3'의 1차 출시국으로, 사전 예약자는 오는 10월10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되는 제품을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메타가 지난 6월 공개한 '메타 퀘스트3'는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었던 MR 기기 '메타 퀘스트2'의 후속 기기다.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개선해 3년만에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메타 퀘스트3'는 눈부심 등을 없애는 '팬 케이크 렌즈'를 탑재하고 맞춤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으로 이용 편의를 높였다. 특히 전작 대비 40% 이상 부피를 줄인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조작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적외선 LED를 활용, 컨트롤러 없이도 핸드 트래킹 기능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터치 플러스 컨트롤러'를 제공한다.

또 전작 대비 CPU(중앙처리장치)와 GPU(그래픽처리장치) 성능이 200% 이상 증가했다. 4.2K 해상도와 공간음향을 제공한다.

메타는 기기와 함께 게임과 피트니스, 엔터테인먼트, 소셜 경험, 여행 등 500여 개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메타 퀘스트3 출시 시점에 맞춰 50개의 MR 콘텐츠를 포함한 신규 컨텐츠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사전 구매를 하면 메타 퀘스트3 전용 액세서리 '배터리 부착 헤드 스트랩'과 무선 충전 거치대 2종을 3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 일반적으로 1년간 제공되는 무상 A/S를 사전 구매자에 한해 6개월 연장한 1년 6개월간 제공한다.

한편, SKT는 자사가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MR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관점에서 공동 개발을 진행하는 등 메타와 파트너십을 이어갈 계획이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컴퍼니) 담당은 "메타와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성능 기기와 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