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포스코퓨처엠, 150개 공급사와 동반성장 정보교류회…ESG 역량 향상 모색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19일 포항 본사에서 '동반성장 정보교류회'를 열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최근 동향과 각종 동반성장 정책을 공유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교류회에는 현장에 직접 참석한 포항 지역 공급사를 포함해 광양, 세종 사업장 등의 공급사 150여 개사가 현장과 화상회의로 참석했다.

이번 교류회를 주관한 구매계약실은 △포스코퓨처엠 고유의 공급망 ESG 경영체계 △구매정책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경영이념 등에 대해 설명했다 법무실과 외부 ESG 전문기관도 참여해 공정거래 정책과 기술보호 제도, 최신 ESG 경영체계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포스코퓨처엠은 공급사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성과공유제(BS), 우수공급사 대상 저리·무이자 대출 프로그램, 상생결제 등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성과공유제는 공급사와 공동으로 기술개발을 수행하고 절감 비용 등 성과를 양사가 함께 나누는 제도다.


포스코퓨처엠은 전체 공급사 중 납품실적과 신용도, ESG 역량 등을 평가해 공급망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급사를 우수공급사로 선정하고, 선정된 공급사들에는 거래 시 보증절차를 간소화하고 사업비용을 저리나 무이자로 대출해 주기도 한다.
구자현 포스코퓨처엠 구매계약실장은 "단계별 로드맵을 수립해 공급사의 ESG 역량 향상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공급사들과의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박한나기자 park27@dt.co.kr

포스코퓨처엠, 150개 공급사와 동반성장 정보교류회…ESG 역량 향상 모색
포스코퓨처엠이 지난 19일 동반성장 교류회에 참석한 공급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시민 경영이념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