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LGU+, 전국 적십자사에 전기차 충전 나눔 캠페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LGU+, 전국 적십자사에 전기차 충전 나눔 캠페인
황현식(오른쪽) LG유플러스 대표와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에서 열린 '볼트업 충전기 나눔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전기차 충전 서비스 '볼트업' 나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전국 적십자사 지사와 혈액원, 병원 등 12곳에 볼트업 충전기 30기를 설치하고 적십자사 소속 기관 내 전기차 충전기 설치에 협조한다. 충전기가 설치된 전국 적십자사 지사와 병원을 방문하는 사람은 누구나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적십자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볼트업 충전기 홍보 활동에 나서며 적십자사 기후변화 대응 사업 활동에 동참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한다.

볼트업은 LG전자·LS일렉트릭 등 기술력이 입증된 충전기 제조사들의 고품질 전기차 충전기, 충전 예약·완충 알림 발송 등이 가능한 앱 플랫폼 ,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관제시스템·상담센터로 구성된 서비스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업무용 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추진 중인 대한적십자사의 원활한 전기차 충전을 지원할 수 있도록 볼트업 충전기를 보급하고 앞으로 적십자사에서 추진하는 '기후위기 대응'에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