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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복합문화공간 `틈`, 누적 방문객 13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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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복합문화공간 `틈`, 누적 방문객 130만 돌파
LG유플러스 모델들이 틈 3주년 기념 전시를 둘러보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이 개관 후 3년간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달 15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틈 3주년 기념 전시 '틈 빌리지'에서 그동안의 히스토리와 운영 통계 등을 공개했다. 틈은 2020년 9월부터 이달까지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넘어서며 일평균 1300명, 약 25초에 1명씩 방문객을 맞이한 것으로 확인됐다. 비대면 시대였던 지난 3년 동안 방문객은 연평균 120%씩 증가했다.

틈은 그간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채로운 브랜드와 협업 전시를 선보였다. 올해 4월 선보인 나승훈 작가의 MBTI 전시회가 대표적이다. MZ세대에게 각광받는 성격유형 검사 'MBTI'를 주제로 삼은 결과 하루 최대 5580명이 전시를 찾았다. 일상비일상의틈 모바일 앱 가입자 중 20~30대 비율은 54%다.

지난 156주간 총 61개의 브랜드와 협업 전시를 펼쳤다. 평균 2.5주마다 한 번씩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정도로 끊임없이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시했다. 일일 최대 방문자 수를 기록한 전시는 지난 7월 하루 최대 6041명이 방문한 '무너 팝업 스토어'였다. 이어 △2022년 7월 레고 창립 90주년 팝업 5580명 △지난 4월 나승훈 작가의 MBTI 전시회 5580명 △2020년 10월 애플 아이폰12 팝업 스토어 5001명 순이었다. 총 누적 방문객 수는 레고 창립 90주년 팝업이 8만4614명으로 가장 많았다.


틈의 인기는 온라인에서도 확산했다. 올해 틈에서 시작한 라이브 방송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누적 뷰가 300만을 넘어섰다. 이는 총 8차례 진행한 방송 횟수 대비 높은 수치다. 라이브 방송은 상품 판매가 아닌 예능 프로그램에 가까운 구성으로 회차당 30~40만 뷰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연내 서울 잠실, 경기 일산 지역의 직영점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 등 그간 틈과 협업한 브랜드를 입점시킬 계획이다. 이를 토대로 고객경험을 널리 확산한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이동통신사가 마련한 플래그십 공간으로는 이례적 규모인 7개층 420평 공간에 마련된 틈이 이제는 MZ세대를 위한 놀이터로 불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MZ 고객들이 본인의 취향을 발굴하고 성향을 파악하고자 하는 '미 파인딩'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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