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人사이더] "자율주행 10년후 극적인 변화점 올것"… 빌 게이츠가 극찬한 이유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人사이더] "자율주행 10년후 극적인 변화점 올것"… 빌 게이츠가 극찬한 이유
빌 게이츠(오른쪽)가 자율주행차를 시승하는 모습. [빌게이츠 블로그 캡처]



"자율주행차 기술이 개인용 컴퓨터(PC)만큼 혁명적일 것이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가 31일(현지시간) 영국 스타트업인 웨이브가 개발한 자율주행차를 런던시내 타본 체험을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고 한 말인데요.

그는 "이 차는 운전 환경이 가장 좋지 않은 곳 중 하나인 런던 시내에 우리를 태워다 줬다"면서 시승 경험에 대해 '환상적'이라고 말했는데요.



"자율주행차 기술 PC만큼 혁명적이다"

빌 게이츠, 체험기 올리며 "환상적" 극찬




그는 "비현실적이라고 느낄정도로 이 차는 모든 교통 체증을 피해 갔다"며 "자율주행차 기술이 향후 10년 이내에 '티핑 포인트'(극적인 변화점)에 도달할 것"이라며 운송 수단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예측했다고 합니다.

또 "자율주행차가 사람들의 시간을 절약하는 것은 물론, 노인과 장애인들도 (집 밖을) 돌아다닐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기대한다면서도 개인용보다는 장거리 트럭, 배달, 택시 등이 먼저 나올 것으로 내다봤네요. 개인에게 보급되기까지는 "수십 년이 걸릴 것"이라고 전망도 덧붙였네요.

때문에 수십년 후에는 자율주행차의 가격은 결국 일반 차량보다 더 낮아질 것이라고 했다네요.

사실 자율주행기술은 점점 더 발전하고 있고 곳곳에서 응용되고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겠죠.

노희근기자 hkr1224@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