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괌정부관광청, 스포츠 전문가 대상 팸투어 성료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괌정부관광청, 스포츠 전문가 대상 팸투어 성료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3월 24일부터 28일까지 국내 스포츠 전문가들을 초청해 진행한 '괌 스포츠 팸투어'를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괌 스포츠 시장 활성화와 스포츠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사)국제통합필라테스 협회장 및 관계자, 차의과대학교 스포츠의학과 교수, MTB국가대표팀 감독, 스포츠 인플루언서, 전문 스킨스쿠버 등 약 25명이 참가해 스쿠버 다이빙, 사이클, 요가/필라테스 각 종목에 맞춰 현지 일정을 소화했다.

스쿠버 다이빙 전문가들은 비치다이빙을 포함해 블루홀, 아메리칸 탱커, 도카이마루, 피시아이 등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즐길 수 있는 보트 다이빙을 통해 괌 다이빙 시장의 매력을 직접적으로 경험했다.

이재석 차의과대학교 스포츠의학과 교수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괌 다이빙 시장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며 "괌은 연중 내내 따뜻한 기후와 수중 시야가 맑기 때문에 스쿠버 및 프리다이빙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전했다.

또한, 괌정부관광청은 사이클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맞춰 괌에서 열리는 '투어 오브 괌' 사이클 대회를 알리고자 전문가들을 초청했다. 사이클 전문가들은 괌 사이클 연맹 및 괌 경찰청의 협조 하에 '투어 오브 괌' 코스를 달렸다.

이환열 MTB 국가대표 감독은 "괌은 아름다운 해변도로와 적은 교통량으로 자전거 레이싱을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며 "괌의 멋진 자연 경관을 더 많은 한국인들이 사이클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요가·필라테스 전문가들은 힐튼 괌 리조트 & 스파와 크라운 플라자 리조트 괌에서 현지 특색을 살린 필라테스 수업을 체험 및 진행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웰빙 레스토랑을 방문해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경험했다.

괌정부관광청 박지훈 한국 지사장은 "각 스포츠 전문가들이 참가한 이번 팸투어를 통해 괌 스포츠 시장의 잠재력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스포츠 시장을 확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여행사와 협업하여 다이빙, 사이클링, 요가/필라테스 등 스포츠 테마의 여행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