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디게임 개발팀 2기 선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디게임 개발팀 2기 선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인디게임 개발 장학팀 2기를 선발했다. 2기 참가자들이 단체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제공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인디게임 개발 장학팀 2기를 선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장학팀은 퓨처랩과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협력해 선발한다.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장학팀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이뤄 성장을 돕는다.

이번 장학팀 선발 경쟁률은 5:1로 창작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선발된 장학팀은 앞으로 2개월 간 스스로 세운 목표와 계획에 따라 팀 단위로 인디게임 개발 관련 자율 스터디를 할 예정이다. 스터디에서 학습한 내용은 스터디 일지 형태로 스토브인디 커뮤니티에 공유한다.

장학팀 참가자들에게는 리프레시데이 지원금도 2회 지급된다. 리프레시데이에 팀원들끼리 함께 식사를 하거나 게임 관련 전시를 관람하는 등 팀워크를 다지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다. 2개월 간 프로그램을 수료하면 소정의 장학금이 제공되고 장학증서도 발급된다.

스토브인디는 스마일게이트의 인디게임 오픈 플랫폼이다. 게임 개발부터 출시 이후까지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그동안 '슬기로운 데모생활', '펀딩팩' 등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인디게임 창작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선발된 인디게임 개발 장학팀 역시 그 중 하나다.

오숙현 퓨처랩 실장은 "인디게임 개발 장학팀은 다양한 스터디를 진행하며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퓨처랩의 창작자 지원 노하우와 스토브인디의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