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스플렁크, 통합보안·가시성 솔루션 발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스플렁크, 통합보안·가시성 솔루션 발표
스플렁크는 '스플렁크 미션 컨트롤'와 '스플렁크 옵저버빌리티 클라우드'를 향상시키고 '스플렁크 에지 프로세서'를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플렁크의 향상된 미션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은 SOC(보안운영센터)가 하나의 통합된 최신 작업 표면에서 위협을 탐지·조사·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플렁크 ES(엔터프라이즈시큐리티), 자동화·오케스트레이션(SOAR), 위협 인텔리전스 기능 등 보안 기능을 통합했다. 업무 프로세스를 대응 템플릿으로 성문화해 간소화된 보안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기존 ES 고객 누구나 기술 및 지역별 요구사항에 따라 사용 가능하다.

또한 스플렁크 옵저버빌리티 클라우드의 '스플렁크 인시던트 인텔리전스'는 당직 팀의 효율성을 높여 고객이 직접적인 영향을 받기 전 서비스를 진단·수정·복원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스플렁크 APM(애플리케이션성능관리)의 새로운 자동 감지 기능은 머신러닝으로 수작업을 줄이고 경보 정확성을 높이며, IM 네트워크 탐색기는 팀이 클라우드 네트워크 상태를 보다 간편하게 모니터링·평가하도록 지원한다.

정식 버전으로 제공되는 스플렁크 에지 프로세서는 스플렁크 클라우드 고객에게 향상된 가시성과 제어 능력을 제공, 네트워크에서 실시간으로 처리되는 데이터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손쉽게 데이터를 분류, 수정 및 라우팅할 수 있으며, 데이터 검색과 준비를 간소화하는 차세대 스플렁크 검색 처리 언어(SPL2)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DX(디지털전환)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톰 케이시(Tom Casey) 스플렁크 제품·기술부문 수석부사장은 "조직은 DX와 고객에 대한 가치 제공에만 집중해야 하는데 사이버보안 위협, IT시스템 스트레스 요인 및 다른 도전 과제를 끊임없이 마주하고 있다"며 "스플렁크가 최근 발표한 제품 혁신은 고객이 이런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안운영, IT운영 및 데브옵스팀이 보다 지능적이고 효과적으로 협력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달성하고 디지털 회복탄력성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