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SK쉴더스, `한국서 존경받는 기업` 정보보안부문 3년 연속 1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SK쉴더스, `한국서 존경받는 기업` 정보보안부문 3년 연속 1위
SK쉴더스는 '2023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3년 연속 정보보안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산업계 종사자를 포함한 여러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혁신능력을 갖추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SK쉴더스는 주주·직원·고객·사회·이미지가치 등 이번 조사의 모든 평가항목에서 업계 평균 이상의 점수를 획득했고, 우수한 보안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능력 분야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쉴더스에 따르면 사이버보안 사업부문 '인포섹'은 최고 수준의 인적 역량과 고도화된 시스템을 통해 업계 선두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인포섹에는 화이트해커 그룹 EQST(이큐스트), 침해사고전문대응팀 Top-CERT(탑서트), 전문 컨설턴트 등 업계 최대 규모인 1700여명 이상의 전문가가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연간 약 8조건의 위협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관제 플랫폼 '시큐디움'을 자체 개발하는 등 시스템 고도화에도 힘쓰고 있다.

SK쉴더스는 이러한 사이버보안 역량을 바탕으로 보안 컨설팅부터 관제, 솔루션·SI(시스템통합), 클라우드 보안, 모바일 케어 솔루션까지 전반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도 기존 사이버보안 사업과 동일 수준의 전문성을 갖춘 토탈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고, AWS(아마존웹서비스), MS(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와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 환경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중이다.

SK쉴더스는 다양한 ESG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다년간 쌓아온 사이버보안 전문 지식을 무료로 공유하며, 매년 상·하반기 보안 최신 트렌드를 담은 보안 위협 전망 보고서를 비롯해 랜섬웨어 동향 보고서, IoT 진단 가이드, 개인정보보호 가이드 등 각종 자료를 지속 발간 중이다. 또한 국내 기업을 겨냥한 랜섬웨어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민간 랜섬웨어 대응 협의체 'KARA(카라, Korea Anti-Ransomware Alliance)'의 발족도 주도했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이번 수상은 SK쉴더스 인포섹의 사이버보안 역량은 물론 모든 사업 영역에서 ESG 경영을 내재화해온 당사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SK쉴더스는 앞으로도 ICT 기술과 보안 인프라,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안녕한 일상을 지키기 위한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