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성추문` 트럼프 "검찰에 21일 체포될 것…항의하라"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성추문` 트럼프 "검찰에 21일 체포될 것…항의하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4일(현지시간) 워싱턴DC 근교 메릴랜드주 네셔널하버 소재 게일로드 내셔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보수우파단체 연례행사인 '보수정치행동회의'(CPAC)에 참석해 연설하고 있다. 네셔널하버[미국] 로이터-연합뉴스

"가장 선두를 달리는 공화당 대선 후보이자 전직 미국 대통령이 다음주 화요일(현지시간 21일)에 체포될 것이다."

'성추문 입막음' 혐의로 수사를 받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서 검찰이 오는 21일 자신을 체포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항의해달라"고 지지층에게 행동을 촉구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맨해튼지방검찰이 "부패하고 매우 정치적"이라고 비판하며 범죄 혐의를 입증할 수 없는데도 "오래되고 이미 거짓으로 드러난 동화"를 갖고 자신을 체포하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맨해튼지검의 '불법 유출 자료'를 체포 주장의 근거로 제시했으나, 사실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러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주장에 대해 변호인인 조지프 타코피나는 블룸버그통신 등의 논평 요청에 답하지 않았고, 맨해튼지검 대변인은 논평을 거부했다.

현재 뉴욕 맨해튼지검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포르노 배우와의 성관계 사실을 숨기기 위해 장부를 조작해 합의금을 지급했다는 의혹에 대해 수사하고 있으며 아직 기소 여부도 확인되지 않았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뉴욕 사법당국은 검찰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기소할 가능성에 대비해 관련 보안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

뉴욕타임스(NYT)도 이 사안을 잘 아는 소식통들을 근거로 맨해튼지검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기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 시기는 불분명하다고 보도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