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더존비즈온-부동산114,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사업 제휴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존비즈온-부동산114,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사업 제휴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오른쪽)와 곽효신 부동산114 기획관리본부장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더존비즈온 제공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부동산114(대표 이성용)와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 사업 협력 MOU를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선정한 빅데이터 플랫폼 중 하나로, 더존비즈온과 10개 데이터센터에서 생산된 데이터가 수집·유통된다.

이번 협약으로 부동산114는 부동산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센터로 플랫폼에 참여하게 된다. 더존비즈온 회계·재무 데이터와 부동산114의 부동산 거래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보다 다양한 데이터가 유통·활용되는 체계 마련이 중요하다"면서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은 중소기업 관련 다양한 데이터가 연계·분석되는 기반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분야 기업들과 데이터 협력을 확대해 플랫폼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중견기업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에는 △기업회계·인사 데이터(더존비즈온) △부동산 데이터(빅밸류) △보험·사고·통계 정보(한화손해보험) △교육·컨설팅 정보(한국생산성본부) △연구·R&D데이터(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외감기업 데이터(NICE평가정보) △소셜데이터(와이즈넛) △수출입·무역·물류 관련 데이터(한국무역정보통신) △개인회원·기업회원 인력정보(인크루트) △기후데이터(녹색기술센터) △통계청 데이터 기반 리포트 정보(선도소프트) 등이 수집·유통되고 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