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친환경사업 본격 진출…국내 최대 환경플랫폼 기업 인수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타임스 이상현 기자] SK건설이 국내 최대 환경플랫폼 기업을 인수하며 친환경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SK건설은 지난 1일 열린 이사회 결의에 따라 사모펀드 운용사 어펄마캐피탈과 EMC홀딩스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SK건설은 EMC홀딩스 주식 전량(지분율 100%)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향후 매매대금 조정 과정을 거쳐 최종 인수금액이 확정되며, SK건설은 보유 자금과 인수금융 등을 활용해 약 1조원 규모의 인수자금을 마련할 계획이다.

EMC홀딩스는 하·폐수 처리부터 폐기물 소각 및 매립까지 전 환경사업을 아우르는 종합 환경플랫폼 기업이다. 전국 970개의 수처리시설과 폐기물 소각장 4곳, 매립장 1곳을 운영 중에 있으며, 수처리 부문에서는 국내 1위 시장점유율을 보유한 사업자다.

이번 인수를 통해 SK건설은 EMC홀딩스의 사업을 기반으로 리유즈(Reuse)·리사이클링(Recycling) 등의 기술을 적극 개발하고 도입해, 기술력 중심의 친환경기업으로 성장해나갈 방침이다.

SK건설은 친환경사업에 본격 진출하면서 그동안 진행해왔던 다수의 해외 프로젝트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새로운 글로벌 사업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폐기물 처리 수요가 높은 그룹 관계사와의 시너지 효과도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EMC홀딩스 사업장이 전국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만큼 각 지역 중소 비즈파트너사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금융·기술·교육지원 등을 통한 사회적 가치 극대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은 "국내 최대 환경 플랫폼기업인 EMC홀딩스 인수를 통해 본격적으로 친환경사업을 영위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국내 환경산업의 선진화와 글로벌 환경이슈 해결을 돕는 기술력 중심의 친환경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SK건설, 친환경사업 본격 진출…국내 최대 환경플랫폼 기업 인수
SK건설 안재현 사장.

SK건설, 친환경사업 본격 진출…국내 최대 환경플랫폼 기업 인수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