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20년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 33개팀 선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과기정통부, `2020년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 33개팀 선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합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020년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 지원 프로그램의 출발을 알리는 선발팀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ICT(정보통신기술) 및 특화기술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약 3주간의 공모와 심사를 거쳐 최종 33개 팀을 선발했다. 출범식에서는 선발팀들에게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웹 세미나, 상호 네트워킹 등을 진행했다.

이날 출범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으로 이뤄졌으며 33개의 선발팀과 함께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유관기관이 모여 성공적인 창업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도전의 각오를 다졌다.

선발된 팀들은 창업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데 필요한 전문가 멘토링, 분야별 기술 세미나, 협업공간, 기업별 홍보 및 투자자 네트워킹 기회 등을 약 5개월 동안 지원받을 예정이다. 또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의 클라우드 인프라, 젯브레인의 통합개발환경 등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위한 개발도구들도 파트너사의 후원으로 추가 제공될 예정이다.

각 팀들은 지원기간 동안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게 된다. 연말에 개최될 최종 피칭대회에서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되면 총 1억원의 창업지원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오상진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의 혁신적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이어지길 바란다"면서 "코로나19로 활력이 떨어진 스타트업 생태계에 빛을 발할 수 있는 K-Global 유니콘의 새로운 씨앗이 많이 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