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글로벌 IT기업 브랜드 가치 11위

작년 12위서 한 계단 상승
전략투자·글로벌 제휴 호평
"해외시장 맞춤형 모델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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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글로벌 IT기업 브랜드 가치 11위


삼성SDS(대표 홍원표·사진)는 브랜드파이낸스가 실시한 IT서비스 기업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전년보다 한 계단 상승한 1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영국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는 삼성SDS의 브랜드 가치를 전년 대비 7% 상승한 37억달러 (4조3000억원)로 평가했다. 그러면서 삼성SDS를 25대 글로벌 IT서비스 기업 중 순위가 상승한 2개 기업 중 하나로 꼽았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보고서를 통해 삼성SDS의 브랜드 가치 향상 요인을 조명했다.

보고서는 △IT서비스 시장 평균을 상회하는 성장률 △AI·IoT·블록체인, 5G, 클라우드 등 첨단 IT기술 관련 사업 경쟁력 강화 △전략적 투자와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 △인텔리전트팩토리, 클라우드, AI·어낼리틱스, 솔루션 등 4대 전략사업 성장이 브랜드 가치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임수현 삼성SDS 최고전략책임자(부사장)는 브랜드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IT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지난해 삼성SDS를 블록체인 확산을 리딩하는 글로벌 50 기업으로 선정했다. 삼성SDS는 제조기업 디지털 혁신 사례를 통해 CIO 100 어워즈를 4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삼성SDS 관계자는 "올해 경영방침을 '글로벌 사업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로 정한 만큼, 글로벌 시장 특성에 맞는 전략사업을 타깃팅하고 신규 고객과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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