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우~ 와~` 광고조회 1억건 돌파

공개 50일만에 성과… 해외반응 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SK이노 `우~ 와~` 광고조회 1억건 돌파

[디지털타임스 이미정 기자] SK이노베이션의 기업 광고가 공개 한달 반 만에 1억 조회수를 넘어섰다.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 사회적가치 실현을 통한 회사의 성장 전략을 담아낸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이 론칭 50일 만에 1억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B2B 기업 광고는 일반적으로 B2C 기업 광고에 비해 대중의 관심을 적게 받는다는 점을 극복했다는게 업계의 평가다.

특히 이 영상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SK이노베이션이 달성한 1억 조회수 중 국내 비율은 약 15%, 해외 비율은 약 85%에 달한다.

이 광고 영상은 "우~와~ 우와~"로 시작하는 KBS의 오래된 장수 프로그램인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배경음악(BGM)에 맞춰 다양한 동물들이 나와 "우~와~ 우와~"를 외치며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사업을 소개한다.

SK이노베이션은 광고에서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 소개을 하며 사업 혁신을 친환경적으로 이뤄내겠다는 다짐을 내세웠다. '자연스럽다'는 단어의 다양한 의미를 활용해 'SK이노베이션의 혁신은 자연을 지향'하며, '자연스럽게 혁신을 추구'한다는 뜻도 강조했다.

SK이노베이션은 중독성 있는 광고 BGM을 인기 비결로 꼽고 있다. 어른에게는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한편 어린이에게는 중독성강한 BGM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아이들이 광고 BGM에 맞춰 '우~와~'를 연신 따라 부르며 춤을 추거나 계속 틀어달라고 떼를 쓰는 영상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광고보다가 유튜브로 검색해서 찾아보는 광고는 처음이다", "광고가 진짜 혁신스럽다", "옛날 생각나게 하는 우~와 우와~ 레트로 감성 잘 살렸네요", "제 아이가 이제 핑크퐁 안듣고 이 광고 듣습니다" 등의 감상 후기도 이어지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기업PR캠페인이 회사 경영전략을 쉽고, 의미 있게 전달해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회사의 브랜드를 크게 인정받았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그린 밸런스'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