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의 새로운 표준 제시한 `GTS골프` 주목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골프 트레이닝 시뮬레이터 자체 개발 및 공급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의 새로운 표준 제시한 `GTS골프` 주목
골프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도심에서 손쉽게 골프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스크린 골프장이 골프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실제로 2017년 한국골프 지표에 따르면 전체 골프 인구는 약 636만 명으로, 이 중 골프장 이용 경험이 있는 사람은 절반 수준으로 그쳤지만 스크린 골프의 경우 10명 중 7명이 이용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실내 스크린 골프장의 편리함이 골프 대중화에 역할을 한 사실은 명확하지만, 그렇다고 문제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스크린 골프와 실제 필드를 모두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잘 알겠지만 현실과 동떨어진 스크린 골프 프로그램으로 인해 스크린 골프만으로는 골프 기술 습득은 물론 골프의 묘미를 즐기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스크린 골프연습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골프 연습을 현실감 있고 과학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골프 트레이닝 시뮬레이터를 개발한 기업이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자체 기술로 골프 트레이닝 시뮬레이터 프로그램을 개발해 스크린 골프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트레이닝 스크린 골프 전문기업 지티에스골프(GTS골프, 대표 방운식)가 그 주인공이다.

지티에스골프의 박현철 본부장은 "자사는 골프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라는 구색만 갖춘 기존의 스크린 골프 프로그램을 대체, 실제 필드에서 연습하듯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골프연습이 가능한 'GTS(Golf Training Simulator)'를 개발, 스크린 골프장은 물론 회사 복지시설,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가정용 등으로 다양한 곳들에 공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지티에스골프는 골프 대중화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골프연습의 보급을 위해 GTS골프아카데미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GTS골프아카데미는 수준 높은 골프 트레이닝 시뮬레이터와 실내골프스윙분석기, KLPGA 공식 프로가 1:1로 진행하는 개인레슨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런칭 4년 만에 스크린 골프 시장에 새로운 스탠다드로 자리매김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현재 부천 송내 본점을 필두로 평택직영점, 천안신불당점, 대전가수원점과 마곡점, 나주혁신점, 익산점, 이천1호점 등이 질 높은 레슨으로 실내 골프 연습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GTS골프아카데미 가맹 모집을 진행 중이다.

또한 지티에스골프는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 위치한 부산골프고등학교와 우수한 골프 산업 관련 인력의 양성과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여, 교수 및 학생의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 협력, 위탁교육 및 협동강의를 통한 산학 협동, 인력 및 정보의 상호 이용 등을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부산골프고등학교의 관계자는 "이 협약으로 교내 재학생이 골프 현장을 직접 경험 할 수 있고 향후 취업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며, 골프 전공 학생의 취업 관련 모범 사례를 만들 것" 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기자 on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