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일자리 창출 위한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 본격화

사업 참여희망 대학, 오는 21일부터 8월 9일까지 모집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정부가 대학 내 노는 땅을 활용해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하는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에 참여할 대학을 오는 21일부터 8월 9일까지 모집한다.

교육부는 국토교통부·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17일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공모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캠퍼스 혁신파크는 대학 캠퍼스의 남는 부지에 기업 입주시설·창업 지원시설과 함께 주거·문화시설까지 만들어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정부는 올해 선도사업 대상으로 2∼3개 대학을 선정할 방침이다. 이달 20일 교육부·국토부·중기부 홈페이지에 공모가 공고되며, 참가신청서 접수 기간은 이달 21일부터 8월 9일까지다. 서울을 제외한 4년제 대학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서울 소재 대학은 관련 법상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될 수 없어서 사업 대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우선 17일 설명회에서 세부적인 평가 기준을 공개한다. 정부는 우선 신청하는 대학이 도시첨단산업단지로 개발할 타당성이 있는지 살필 예정이다. 개발 계획의 합리성, 관련 사업과 연계 가능성, 기존의 학습여건 보호 가능성 등을 따진다.

대학이 사업을 추진할 역량과 의지가 있는지, 기업을 유치할 가능성과 인근 지역 산업생태계와의 네트워크 가능성이 있는지, 해당 지역 지방자치단체가 사업을 지원할 의지가 있는지 등도 평가한다.

정부 관계자는 "캠퍼스 혁신파크에서 청년은 취업·창업 기회를 잡고, 기업은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대학이 지역경제의 활력소가 되도록 선도사업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성공 모델을 확산하겠다"고 전했다. 주현지기자 jhj@dt.co.kr

지역 일자리 창출 위한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 본격화
캠퍼스 혁신파크 조감도. 교육부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