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이노스타/그린스타] 삼성전자 - 김치플러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2019 이노스타/그린스타] 삼성전자 - 김치플러스
삼성전자의 '2019년형 김치플러스'가 2019년 혁신상품 이노스타, 친환경상품 그린스타 김치냉장고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삼성전자의 '김치플러스'는 다양한 종류의 김치는 물론, 바나나·감자 등 보관이 까다로운 식재료까지 맞춤 보관이 가능하며, 기존 '4도어'에 이어 '3도어', '뚜껑형' 제품에까지 '김치플러스'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2019년형 '김치플러스' 4도어 제품은 냉기 보존에 탁월한 메탈쿨링 적용으로 해 ±0.3도의 미세한 온도 편차만을 허용하는 정온기술을 구현해 한겨울 땅 속에 보관된 김치처럼 아삭한 맛을 장기간 유지해준다. 특히, 하루 60분간 -5도로 보관해 김치의 숙성 속도를 늦추고 오랫동안 아삭한 김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아삭 모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얼기 쉬운 저염 김치, 동치미·깍두기 등 별미 김치도 맞춤형으로 숙성 가능하고, 벌레가 생기거나 변질되기 쉬운 곡류·장류 보관 모드, 냉동 공간이 부족한 소비자들을 위한 중·하칸 냉동 모드 등 소비자 들로부터 크게 호평 받았던 기술들이 적용됐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무형 상무는 "삼성 '김치플러스'는 다양한 식품을 전문적으로 보관하기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특히 2019년형 신제품은 기존 4도어에 이어 3도어·뚜껑형까지 선보이게 돼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김치플러스'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발표하는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은 소비자의 직접 평가를 통해 품질·디자인·사용자 환경 등 다양한 면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성/친환경성을 각각 인정받은 품목 내 1위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이노스타는 2005년부터, 그린스타는 2004년부터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우수상품들을 선정해 널리 알리고 있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