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두꺼비 소주` 귀환…젊은층에 옛 감성 입히다

원조브랜드, 현대적으로 재해석
편한 음용감 위해 16.9도로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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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두꺼비 소주` 귀환…젊은층에 옛 감성 입히다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하이트진로가 투명한 소주병과 두꺼비 로고로 대표되는 1970~80년대 디자인을 내세운 '진로'를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소주 원조 브랜드 '진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진로(眞露)'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해 소주 No.1 브랜드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확대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20대 공략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한 '진로'는 브랜드의 정통성을 반영하되 젊은 층에게 새로움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라벨 사이즈·병 모양·색깔 등에서 과거 디자인을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진로는 기존 제품과 달리 투명한 스카이블루 색상의 소주병으로 새롭고 순한 느낌을 담았고 파란색의 라벨은 한자로 표기된 진로(眞露)와 브랜드를 상징하는 두꺼비 디자인을 재현했다. 다만 진로를 한글도 함께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으며 뚜껑 역시 과거 병뚜껑과 동일한 색상을 사용하되 트위스트 캡으로 편의성을 강화했다. 도수는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저도수의 편한 음용감을 위해 16.9도로 개발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두꺼비' 인식을 살려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뉴트로 '진로'는 병(360㎖) 제품만 출시되며 오는 25일 첫 출고 이후 전국 유흥채널과 가정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뉴트로 제품은 95년 전통의 하이트진로만이 선보일 수 있는 제품으로, 20대에게 신선함과 새로운 주류문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소비자와 시장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통해 발전하는 주류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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