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우리 아이 9시 취침을 도와주는 방법!

[카드뉴스] 우리 아이 9시 취침을 도와주는 방법!
노희근 기자   hkr1224@dt.co.kr |   입력: 2019-01-30 13:45
[카드뉴스] 우리 아이 9시 취침을 도와주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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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우리 아이 9시 취침을 도와주는 방법!
[카드뉴스] 우리 아이 9시 취침을 도와주는 방법!


기획:노희근

디자인:김성준

사진:이슬기



우리 아이 9시 취침을

도와주는 방법!



긴장 풀어주는 반신욕

땀이 살짝 날 정도로 반신욕이나 족탕을 하면 피로 회복이 빠르고,

하루 종일 많이 움직여 발생한 근육과 인대의 긴장을 이완시켜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하고 싶은 놀이

거실에서 놀고 공부하던 모든 것들을 정리하고 이젠 잠자는 방으로 이동합니다.

책읽기, 퍼즐 등 아이들이 원하는 놀이를 합니다.

정해진 규칙은 10분만 하고 눕는다는 것입니다.



심리적 안정과 교감

이불 위에서 하루를 정리하고 웃고 즐기다 보면 만족할 만큼 놀았다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정서적으로 충분히 교감했다고 느끼면 아이도 취침시간이 왔음을 인정할 것입니다.



과하지 않은 스킨십

8시 30분쯤 되면 방의 조명을 낮은 조도로 바꾸고 잠 잘 분위기를 만듭니다.

최대한 편한 자세로 이야기를 나누며 아이의 몸을 따뜻하게 만져주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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