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째깍악어와 손잡고 CSV 사업 진행

키즈곰곰 그림책 등 교구재 지원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삼성카드, 째깍악어와 손잡고 CSV 사업 진행

삼성카드가 시간제 돌봄 사회적기업인 '째깍악어'와 협업해 공유가치창출(CSV)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삼성카드는 27일 자사의 유아교육 커뮤니티 서비스인 '키즈곰곰'이 시간제 돌봄 사회적기업 '째깍악어'와 협업해 공유가치창출(CSV)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기 위한 유아교육 문화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삼성카드는 부모와 돌봄교사를 매칭해주는 애플리케이션(앱) 플랫폼을 운영하는 '째깍악어'의 돌봄서비스에 키즈곰곰 그림책, 감정카드 등 교구재를 지원한다.

또한 삼성카드는 지역기관과 연계해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장애인 부모를 둔 80개 가정에 키즈곰곰 교구재 제공 및 아이돌봄서비스 무료 이용을 지원 중이며, 추후 지속적으로 취약계층 가정을 모집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째깍악어'가 신원검증과 교육, 면접 등 까다로운 검증을 거친 전·현직 유치원/어린이집 선생님, 전공을 살린 대학생으로 돌봄서비스를 매칭하고 있어, CSV 지원사업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기업으로 판단되어 협업을 같이 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카드는 지난 1월 구축을 마친 라이프스테이지(Lifestage)별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CSV경영'을 펼치고 있다.

CSV(Creating Shared Value) 경영이란 기업의 단순한 이윤추구 단계를 넘어 사회현안에 대해 고객과 기업이 소통을 통해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말한다. 기존에 기업이 창출한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며 자선활동을 펼치는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에서 한 발 더 나아간 개념이다.

지금까지의 '오프라인 기반 CSR'활동을 한 차원 높여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및 온라인 중심으로 펼치는 CSV'로 진화시킨 것이다.

황병서기자 BShwang@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